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퀴즈정답
2025-05-27

캐시닥 용돈퀴즈

G마켓 페이지플린 티뷰 퀴즈

정답: 스퀘어

G마켓 로보락 퀴즈

정답: 옴니

롯데온 퀴즈

정답: 차렵

빼소 퀴즈

정답: 한알

오퀴즈

틱톡 라이트 퀴즈 (오전 11시)

정답: 스페셜

오키클럽 퀴즈 (오전 11시)

정답: 가입 시 2 MOCA 지급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소휘 효소 퀴즈

정답: 한국인

다른 정답: 식습관, 역가수치, 체내활성화

이지마인드 클렌징오일 퀴즈

정답: 9802

리얼마이즈 알룰로스 땅콩버터 퀴즈

정답: 그대로유지

다른 정답: 보존제, 설탕이, 탄수화물, 건강한저당

롯데손해보험 뇌심보험 퀴즈

정답: 모바일

다른 정답: ALICE, 뇌심보험

제나벨 글루타치온 마스크팩 퀴즈

정답: 멜라닌

앱스토리몰 픽스 보조배터리 퀴즈

정답: 거치

다른 정답: 5000, 과방전, 도킹타입, 충전단자

픽스 무선 선풍기 퀴즈

정답: 자동회전

다른 정답: 15, 고휘도, BLDC, 그릴설계

앱스토리몰 픽스 드라이기 퀴즈

정답: BLDC

다른 정답: 50, 90, 허리케인, 제트엔진

제나벨 PDRN 비타토닝앰플 퀴즈

정답: 안정화

스마일상점 얼음마스크 퀴즈

정답: 6900

쏠퀴즈 정답

신한SOL뱅크 쏠퀴즈

정답: 마이애미 말린스

신한SOL페이 퀴즈팡팡

정답: LGE.com

신한슈퍼SOL 출석퀴즈

정답: 50

읽을거리/경제

K-푸드 열풍의 주역들, 주식시장에서도 '맛있는' 성적 📈🍜

by 남조선 유랑민 2025. 3. 20.
반응형

K-푸드 열풍의 주역들, 주식시장에서도 '맛있는' 성적 📈🍜

 

🚀 음식료주 전반적인 강세, 52주 신고가도 속출!

3월 19일, 'K-푸드' 열풍이 주식시장에서도 화끈하게 반영되고 있습니다! 오리온과 삼양식품이 장중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음식료주 전반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오늘의 주요 종목 움직임

  • 오리온: 4.88% 상승해 11만8300원 마감 (장중 12만35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 경신!)
  • 삼양식품: 장중 95만원대까지 올랐으나 0.54% 하락한 92만1000원에 마감
  • 농심: 5.5% 상승
  • SPC삼립: 3.08% 상승
  • 롯데칠성: 1.68% 상승
  • 오뚜기: 1.74% 상승

📆 3월 한 달간 놀라운 수익률

3월 들어 음식료 종목들은 모두 크게 올랐습니다:

  • 농심: 무려 23.75% 상승으로 최고 수익률 기록! 🏆
  • 오리온: 16.09% 상승
  • SPC삼립: 7.54% 상승
  • 삼양식품: 7.09% 상승
  • 오뚜기: 5.81% 상승
  • 롯데칠성: 4.10% 상승

🌏 실적으로 증명된 K-푸드의 글로벌 인기

이러한 주가 강세의 배경에는 K-푸드 열풍이 실적으로 확실히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삼양식품의 놀라운 성장

  • 해외 매출: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3359억 원 (사상 처음으로 해외 매출 1조원 돌파!)
  • 전체 매출: 전년 대비 45% 증가한 1조7280억 원
  • 영업이익: 무려 133% 급증한 3446억 원

특히 '불닭' 브랜드의 글로벌 인기가 이러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삼양식품은 현재 주문량이 너무 많아 생산이 따라가지 못하는 '행복한 고민'을 안고 있다고 해요!

🏭 성장 모멘텀은 계속된다

삼양식품은 올해 6월 밀양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어 더 큰 성장이 기대됩니다. 이 공장이 가동되면:

  • 6개 라인에서 연간 최대 6억9000만개 라면 생산 가능
  • 밀려드는 글로벌 주문을 더 원활히 소화 가능

📊 증권사 분석가들의 낙관적 전망

  • 하나증권 심은주 연구원: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90만원에서 110만원으로 상향 조정 "불닭의 구글 트렌드가 견조하고, 미국과 중국 내 유통 채널 확장 계획까지 감안하면 유의미한 수출 성장이 기대된다"
  • 키움증권 박상준 연구원: 오리온 목표주가를 14만2000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 조정 "특히 춘절 기간 중국 법인의 성장세가 회복됐다"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의 인기는 앞으로도 관련 기업들의 성장과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음식의 세계화가 기업 가치로도 확실히 증명되고 있는 셈이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