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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을거리/교양

🤝 직장 인간관계 심리학: 상사와 동료 제대로 다루기!

by 남조선 유랑민 2025.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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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못 견디겠다구요? 이거 하나만 제대로 알면 직장생활이 달라집니다!

 

1. 유형별 특징과 대처법

유형 특징 대처법
꼰대상사 "내가 니때는말이야~"
무조건 자기말
일단 끄덕끄덕
칭찬 자주하기
독고다이 "나혼자 다해!"
협업 절대불가
메일로 기록남기기
상사에게 보고
뒷담러 "김부장 왜그런대?~"
남 욕하기 좋아함
리액션만 하기
동조는 절대NO

2. 상황별 대화 꿀팁 💬

까다로운 상사

 

"그건 좀 아닌것 같은데요"

"그렇게 하면 이런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알아서 할게요"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영해보겠습니다"

 

껄끄러운 동료

 

"너 때문에 일이 늦어졌잖아"

"다음엔 이렇게 해보는건 어때?"

 

"니가 알아서 해"

"우리 역할분담 다시 한번 정리할까?"


3. 급별 관리 방법 📊

관계 핵심 포인트 NG 행동
상사관리 보고는 간단명료
해결책 함께 제시
변명하기
책임전가
동료관리 업무선 명확화
밥약속은 적당히
지나친 사적교류
뒷담화 참여
후배관리 명확한 피드백
책임감 부여
모든걸 알려주기
과도한 간섭

 

4. 직장생활 생존 팁

해야할 것

  • 업무 기록 남기기
  • 감정 절제하기
  • 동료 험담 NO
  • 적절한 거리두기

하지 말아야 할 것

 

회식자리 뒷담

팀 내 연애

정치 얘기

과도한 개인정보 공유


5. 살아남는 핵심 비법 💪

상황 대처법
갈등 발생 메일로 정리<br>증거 남기기
책임 전가 업무일지 작성<br>상사에게 수시보고
과도한 업무 우선순위 정리<br>거절 잘하기

회사에서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이제는 전략적으로 풀어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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